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생활 정보)

2021년 광복절 대체휴일 '대체공휴일 전면 확대법' 추진

by gegerr 2021. 6. 15.

2021년에는 유난히 공유일과 주말이 많이 겹치는데요. 이번 글은 8월 15일 대체공휴일 지정 하면서 휴가비로 재난지원금까지 추진중인 내용을 설명드립니다.

 

휴가

 

8월 15일 '대체공휴일 전면 확대법'

공유일이 주말과 겹치게되면, 대체일로 지정하는 데체공휴일 전면 확대법이 시행됩니다.

 

예전부터 주말과 공휴일이 겹치는 일이 종종있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공휴일 쉬지못하고, 연휴가 너무 짧아 아쉬워 했습니다. 이럴때, 마다 대체공휴일로 지정하여 주말이겹친 다음날 대체공휴일로 지정했었는데요. 이는 설날,추석,어린이날에만 지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모든 공휴일이 주말과 겹친다면 그 다음날 대체공휴일로 지정하도록 확대 됩니다. 

 

(3.1절,광복절,개천절,한글날,신정날,설날,추석,석가탄신일,어린이날,현충일)이 주말이라면 다음날이 월요일이 따로 대체공휴일로 지정하지 않아도 휴일이되는 법안을 발휘했습니다. 

 

만약 이번 발휘가 빠르게 진행된다면, 이번 2021년 8월15일 부터 시행이 될거같습니다. 현제 여,야 모두 찬성하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공포 즉시 시행하는 방향으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5차재난지원금과 관련하여, 논의주에 있기 때문에, 8월15일 광복절 쯤 소비 진작을 위해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이 본격화 될 전망입니다.

 

"전 국민 재난지원금과 손실보상금 지급,대체공휴일 확대로 경기 회복 수출 중대의 과실을 국민과 함게 누리도록 합시다." 라고 밝혔습니다.

 

댓글